바른영양연구소, '오메가써큐텐' 출시…산패검사 충족한 고농축오메가3 담아

콜레스테롤개선, 혈압감소, 혈중중성지질개선, 혈행개선 등 식약처서 기능성 인정받아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영양제 연구회사인 바른영양연구소가 '오메가써큐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메가써큐텐은 홍국, 알티지오메가3, 코엔자임큐텐과 아연, 비타민D가 주원료로 들어간 기능성 혈행 혈류관리복합식품이다.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항산화, 높은혈압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중 중성지질개선,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함 ▲혈중 칼슘과 인의 흡수에 이용되어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에 대한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시중에 유통되는 일부 오메가3의 경우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이기 위해 에탄올을 결합한 EE(에틸에스터) 형태를 사용하는데, EE(에틸에스터) 형태의 오메가3가 위장에서 소화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소화효소가 아닌 특수효소들이 필요해 종종 소화가 잘 안되고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오메가써큐텐은 3세대 재전환 고농축오메가3(rTG 오메가3)를 사용하며, 그 중에서 순도가 90% 이상인 프리미엄 오메가3를 사용하여 이러한 단점을 극복했다. 관계자는 "시중의 rTG오메가3 중 상당수가 60% 정도의 낮은 순도이다. 오메가3 제품 선택 시 rTG오메가3 중에서도 프리미엄급을 사용했는지 꼭 확인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 제품은 국제오메가3연합(GOED)에서 인증절차를 거친 회원 오메가3 원료 회사에만 발급하는 GOED인증마크를 획득하였고, 산패검사를 충족한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오메가3는 산패돼 변질되면 몸에 독이 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산패검사가 매우 중요한데, 오메가써큐텐은 1차 산패율 검사뿐만 아니라 2차 산패율을 측정하는 아니시딘가(anisidine value)와 총산화가(TOTOX) 기준을 모두 충족한 오메가3를 사용하고 있다.

한편 오메가써큐텐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바른영양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