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국제강, 컬러강판 디자인 초격차 강화


2020년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 진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동국제강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20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회는 컬러강판 신규 전략 제품을 제안하고, 디자인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를 주관한 동국제강 디자인팀은 이번 발표회의 키워드로 'add+'를 선정했다. 디자인과 컬러가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고부가가치화를 이끌어낸다는 의미로 선정된 키워드다.

동국제강이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동국제강 ]
동국제강이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동국제강 ]

고급 건축 내외장재용 컬러강판 럭스틸(Luxteel)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순환'을 키워드로 한 세가지 테마가 제안됐다.

올해 트렌드인 '필 환경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테마로 ▲add digital 컬러강판계의 새로운 도전, 디지털 프린팅 제품 기반의 '하이 디지털(Hi, Digital) ▲add pattern 럭셔리한 색상과 텍스처 효과로 스틸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터치드 스타(Touched Star) ▲add idea 이미 개발된 제품 중 빛을 보지 못한 채 숨겨져 있는 보물 같은 제품 '히든 트레저(Hidden Treasure)' 등이 선정됐다.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건축자재 본연의 특성을 가진 럭스틸은, 최근 옛 건축물 위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재생건축물'의 내외장재로도 주목받고 있다.

동국제강은 이번 발표회의 내용을 향후 해외 지역별 프로모션과 적극 연계하여 컬러강판의 디자인 부분에서도 초격차 전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제강, 컬러강판 디자인 초격차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