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한콘진 '온라인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 운영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국내 기업 지원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 지원을 위해 '온라인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센터 운영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OTRA, 한국무역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업한다.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콘텐츠 기업에게 수출 애로사항이 생길 경우, 콘텐츠수출마케팅 플랫폼(WelCon, 이하 웰콘) 홈페이지의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접수된 신청은 각 협업 대응 체계를 통해 수출 지원 기관에 공유된다.

해당 서비스는 수출 애로사항을 콘텐츠 장르, 대상 국가에 따라 구분한다. 또 각 수출지원 기관으로부터 알맞은 지원 사업을 안내받거나 해당 분야 국내·외 전문가를 통해 무료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상담을 신청한 희망기업에 한해 관련 분야 전문가와 화상상담도 가능하다.

한콘진은 웰콘을 해외시장 정보와 해외 바이어 정보 등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수출 허브로 확대 및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승룡 한콘진 해외사업본부장은 "지금처럼 비대면이 일상화되는 상황에서 콘진원은 온라인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를 통해 콘텐츠 기업의 수출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하고, 해외 거점을 통한 온라인 수출 상담회 등 관련 사업들을 하반기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한콘진 '온라인 콘텐츠수출애로상담센터'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