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메이커 영상제작 지원…미리캔버스, 비디오몬스터와 손잡다


100여종 디자인 및 영상 템플릿 무료 이용 가능해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에게 디자인˙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콘텐츠 제작 도우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와디즈]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 소스와 편집툴을 제공하는 웹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동영상 편집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상 플랫폼 '비디오몬스터'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앞서 와디즈가 지난 6월 펀딩 메이커 약 700팀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3명 중 1명이 펀딩 준비에 가장 필요한 도움으로 '콘텐츠 제작'을 꼽았다.

이에 디자이너 고용이나 외주 제작 등에 부담을 느끼는 소규모 사업자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시범 운영 기간 동안 1천200여개 메이커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받은 성과를 확인한 바 있다. 이에 와디즈는 본 프로그램을 전체 메이커 대상으로 확대해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와디즈 펀딩을 준비하는 메이커는 총 100여 종류의 디자인 및 영상 템플릿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미리캔버스와 비디오몬스터에서 각각 제공하는 툴을 활용해 전문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도 웹상에서 이미지와 문구만 넣으면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제작 할 수 있다.

미리캔버스가 제공하는 '셀프 스토리 디자인'은 펀딩 특성상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리워드 구성이나 프로젝트 계획 등을 제작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디오몬스터가 제공하는 '셀프 영상제작'은 홍보 영상부터 프로젝트 소개 영상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메이커들에게 보다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콘텐츠 제작 뿐만 아니라 생산, 물류, 배송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와 제휴를 통해 사업의 시작부터 성장까지 전 단계를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