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카드 이제부턴 '로카'…조좌진 대표식 브랜드 강화 나섰다


새 BI 공개…"고객의 슬기로운 카드생활 이끌 것"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아이덴티티(BI)인 'LOCA(로카)'를 공개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신규 BI 로카는 영문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미친 듯이 행복한 삶)'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 삶의 여정을 잘 이해하는 생활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미지=롯데카드]
[이미지=롯데카드]

디자인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유행했던 아르누보 양식을 근간으로 삼았다. 이 양식은 자연을 모티브로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독특하고 화려하게 표현한 게 특징이다.

BI 중앙에는 나침반 바늘이 자리잡고 있다. 암초와 풍랑 속에서도 무사히 항해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처럼, 롯데카드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생활을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네 개의 정사각형은 창문을 뜻한다. 중세시대 성당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다양한 색의 빛깔처럼 롯데카드가 고객 카드 생활에 새로운 빛이 되고 카드업계에 혁신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열망이 표현됐다.

한편 롯데카드는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이후 대대적인 브랜드 개편을 단행해왔다. 핵신 브랜드 전략이자 지향점으로서 ▲품격과 가치가 있는 브랜드 ▲전문적이고 대담한 브랜드 ▲배려와 생각이 깊은 브랜드라는 '3대 브랜드 기본 정신'을 정립하고 신사옥 인테리어·신규 BI이에 적용했다.

향후 출시되는 카드 상품고 제작물, 임직원 명함 등에도 이러한 브랜드 정신을 담아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규 BI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겨있다"라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가치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카드 이제부턴 '로카'…조좌진 대표식 브랜드 강화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