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 구루, 한국 사업 진출…AI 기반 식품 검색 및 디스커버리 솔루션 'Health & Wellness Suite' 공개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영국에 본사를 둔 스타트 업, 스푼 구루(Spoon Guru)는 오늘 고객의 건강 목표와 식이 요구(dietary needs)에 부합하는 식품을 찾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Health & Wellness Suite을 출시했다. 스푼 구루의 고객사로는 Tesco(영국), Albert Heijn(네덜란드) 및 Jet.com(미국) 등이 있다.

이번 스푼 구루의 AI 기반 식품 검색 및 디스커버리 플랫폼의 한국 진출로, 개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및 구매 행동을 분석하여, 고객별 요구에 적합한 식품을 찾게 함으로써 유통산업의 개인화 서비스를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유통사는 Health & Wellness Suite를 도입함으로써 온라인쇼핑몰 라이프스타일 검색 & 디스커버리, 로열티 프로그램, 개인화 마케팅, 매장내 사이니지(Signage) 등을 강화할 수 있다.

Spoon Guru는 주력 솔루션인 Product TAGs ™를 이용하여, 쇼핑객 장바구니에 대한 심층 분석을 기반으로, 보다 건강한 대체식품을 제안하고, 고객에게 연관성(relevant) 있고 타겟화(targeted)된 상품 추천(product recommendation) 모듈을 유통사에 제공한다. Spoon Guru의 새로운 제품군에는 ▲Product TAGs™ AI에 기반한 라이프스타일 식품 검색 및 디스커버리 지원 ▲Recipe Recommendations 쇼핑 바구니에 대한 심층 분석에 기반한 레시피 추천 ▲Recipe TAGs™ 각 소비자 맞춤형 개인화된 레시피 제공 ▲Basket Analyser 구매 행동을 평가하여 특정 선호도를 기반으로 상품 추천안을 구성 ▲Healthy Swaps™ 고객이 선택한 상품 보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안 식품 제안 ▲Product Recommendations 고객의 선호도 데이터에 기반한 연관성 높은 상품 추천이 있다.

Spoon Guru Korea 전상현 대표는 “최근 소비자들은 특정 식품에 대한 선호도를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전세계 인구의 64%가 건강, 웰빙, 종교 등의 이유로 특정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제한 식단(exclusion diet)을 실천하고 있다. 이런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식품을 나 답게’ 선택하는 트렌드는 향후에도 계속 확산될 것이다. 스푼 구루의 AI 기반 식품 검색 및 디스커버리 솔루션의 한국 출시를 통하여 소비자가 더욱 건강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유통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유통업계는 고객관계관리(CRM)를 강화하고, 소비지출점유율(share of wallet)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Spoon Guru 및 새로운 Product Selection Suit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poon Guru는 2015년 영국 런던소재에 설립된 기술전문회사이며 Spoon Guru가 개발한 Product TAGs™ 플랫폼을 통해 ‘Tesco, Albert Heijn’ 및 ‘Jetcom’통해 식품유통사 및 고객의 독특(distinct)하고 고유(Unique)한 식이 요구(dietary needs)에 맞게 고도로 개인화 된 경험을 제공하고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