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팝 걸그룹 새역사' 블랙핑크 효과…와이지엔터·YG PLUS 급등세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블랙핑크의 활약에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엔터테인먼트) 주가도 들썩이고 있다.

29일 오전 9시40분 현재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전 거래일 대비 4200원(12.41%) 오른 3만8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때 장중 4만1000원까지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음원, 음반 유통을 맡고 있는 자회사 YG PLUS는 585원(29.85%) 오른 2545원을 기록 중이다.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한편,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은 28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차트서 K팝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2위에 등극한 것. 지난해 'Kill This Love'가 세운 종전 기록 5위를 넘어선 성과이자 역대 K팝 최고 순위(3위)를 한 계단 올려놓은 쾌거다.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블랙핑크이 계속 이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다"고 치켜세웠다.

지난 26일 발매된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32시간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발매 직후 전 세계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총 64개국에서 1위에 랭크됐다. 이는 역대 K팝 걸그룹 중 최고 기록이다. 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과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중국 음악 플랫폼 텐센트 실시간 뮤직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감정의 변화에 따라 고조되는 보컬과 폭발적인 드롭 파트에 반전이 강렬한 인상을 주는 힙합곡이다. 곡이 진행될수록 더해지는 파워풀한 비트 속 '어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팝 걸그룹 새역사' 블랙핑크 효과…와이지엔터·YG PLUS 급등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