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3, 에어팟 프로 디자인과 유사

2021년 상반기 공개…액티브 노이즈 캔슬링·3D 오디오 지원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의 3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3'가 내년 상반기에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밍치 궈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내년 상반기에 전작인 에어팟 프로와 비슷한 디자인의 에어팟3을 선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에어팟 프로는 2019년 11월에 출시된 애플의 무선 이어폰으로 3개의 각기 다른 착용감을 지닌 실리콘 팁스와 결합된 인이어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에어팟 프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음향 품질향상, 방수, 방진 등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에어팟2는 지난해 3월 출시돼 인기를 모았다. 따라서 애플은 3세대 에어팟도 연말 성수기를 보낸 다음해 1분기에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 [애플]

애플이 2세대 에어팟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아이폰을 새로 구입해도 번들로 이어폰을 더 이상 무료로 제공하지 않을 방침이다.

애플은 이와 함께 올 연말 성수기에 맞춰 에어팟의 할인행사를 실시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애플은 지난 2007년 아이폰 첫모델을 출시했을 때부터 아이폰과 이어팟을 함께 공급해왔다.

올해는 애플이 연말 대목 특수에 맞춰 에어팟 프로 프로모션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 많은 무선 이어폰 출하량을 기록할 것으로 점쳤다.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올해 에어팟을 8천만대에서 9천300만대 판매할 것으로 내다봤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