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달인' 횡성 막국수·수원 초밥 '달인의 맛있는 품격'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36년 동안 한결같은 맛을 지키고 있는 막국수의 달인과 초밥의 본고장인 일본에서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2대째 일식 전문점을 오너셰프로 이끌고 있는 초밥의 달인. 그들이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한다.

15일 방송되는 '생활의달인'에서는 횡성의 막국수 달인, 부탄가스 달인, 수원의 초밥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횡성의 막국수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날 은둔식달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강원도 횡성의 어느 막국수집이다.

'생활의달인' 횡성 막국수 달인 [SBS]
'생활의달인' 횡성 막국수 달인 [SBS]

◆ 부탄가스 달인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써봤을 생활필수품 휴대용 부탄가스 캔. 특히 여름 휴가철을 앞둔 이 맘 때 부탄가스 캔의 수요는 더욱 높아진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 편리한 만큼 폭발의 위험성도 만만치 않다. 해마다 반복되는 부탄가스 캔 폭발 사고를 막고자 노력하는 달인이 있으니, 바로 김종민(42세 / 경력 16년) 달인이다.

'생활의달인' 부탄가스 달인 김종민(가운데) 이수경(왼쪽) 김미수(오른쪽)  [SBS]
'생활의달인' 부탄가스 달인 김종민(가운데) 이수경(왼쪽) 김미수(오른쪽) [SBS]

◆ 수원의 초밥 달인

경기도 수원에는 일식의 꽃인 초밥을 맛볼 수 있는 일식당이 있다. 이곳에는 최연종(32세 / 경력 10년) 초밥의 달인이 있다. 유명 호텔 셰프 출신 아버지의 뒤를 이어 2대째 일식의 길을 걷고 있는 달인은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경력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아 이미 이 일대에서는 유명한 초밥 전문점을 오너 셰프로써 이끌고 있다.

'생활의달인' 수원 초밥 달인 [SBS]
'생활의달인' 수원 초밥 달인 [SBS]

SBS '생활의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달인' 횡성 막국수·수원 초밥 '달인의 맛있는 품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