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숨쉬기 편한 '비말 차단 마스크', 5일부터 풀린다…가격 500원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내일(5일)부터 기존 마스크에 비해 숨쉬기 편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에서 공적마스크 가격 3분의 1 수준인 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마스크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다. 이달 안에 약국과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따르면,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피앤티디 등 4개 회사의 비말 차단용 마스크 9개가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웰킵스는 5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자사 온라인몰에서 장당 5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양 차장은 "앞으로 더운 날씨가 예상되고, 국민적 수요가 많은 만큼 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는 공적 마스크로 흡수 판매하지 않고 민간에서 자동적으로 유통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상대적으로 3~4겹 구조로 이뤄진 보건용 마스크에 비해 얇은 것으로 알려졌다. 겉면은 MB(멜트 블로운)필터를 혼합한 SMS부직포로, 피부에 닿는 안감은 일반 부직포를 사용했다. 마스크 중량 또한 보건용 마스크 중량(5g)의 절반 수준인 2.5~3.4g으로 보인다.

이번에 판매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기존 KF마스크와 같은 모양인 입체형, 수술용(덴탈형) 마스크와 같은 평판형 등 두 가지 형태로 공급될 예정이다. 입체형은 오는 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고 평판형은 이르면 이달 15일부터 공급된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숨쉬기 편한 '비말 차단 마스크', 5일부터 풀린다…가격 500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