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웰컨, 클라우드 적용 가능한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주력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주식회사 웰컨은 서울시, 안산시, 정부24, 서울시설공단, 제로페이 등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성된 시·군·구와 공공기관에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TRACER v2.0'를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확진자 알림, 긴급재난지원금 등 각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접속자가 몰려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했다. 이에 따라 접속자 순번대기를 통해 홈페이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면서 클라우드에 즉시 적용 가능한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웰컨 대량접속제어솔루션 'TRACER v2.0'.
웰컨 대량접속제어솔루션 'TRACER v2.0'.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TRACER v2.0'은 접속자의 모든 행위를 로깅(Logging)함으로써 강력한 행위 분석을 통해 사람과 Bots를 탐지, 악성 Bots의 접속을 제어한다. 예기치 않은 대량접속 발생 시 실 접속자를 기준(Bots 제거)으로 자동 순번대기 기능을 제공하여 시스템 안정성을 보장하는 솔루션이다.

'TRACER v2.0'은 GS 1등급을 획득하고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된 제품으로, 처음 접속 시 받았던 대기번호를 유지하는 기술을 적용하여 홈페이지 새로 고침 및 새 창으로 접속해도 처음 받았던 대기번호가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TRACER v2.0'을 도입한 전주시청 담당자는 "'TRACER v2.0' 덕분에 지원금 신청같이 예기치 않았던 일들을 문제없이 잘 진행할 수 있었다. 안정적인 홈페이지 운영 덕분에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웰컨, 클라우드 적용 가능한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주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