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록체인BaaS 기업 람다256, 80억 시리즈A 투자 유치


우리기술투자, 종근당홀딩스, 야놀자 등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Lambda)256'은 우리기술투자, 종근당홀딩스, 야놀자 등 주요 벤처캐피탈과 전략적투자자로부터 총 80억 규모의 시리즈A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람다256은 두나무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로 2019년 3월 분사 설립됐다.

블록체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개발과 운영상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상용화했다.

BaaS(서비스형 블록체인)라 불리우는 루니버스 플랫폼에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고성능 사이드체인과 각종 개발 툴을 함께 제공하여 블록체인 전문 기술이 없이도 어느 기업이나 손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루니버스는 상용화 이후 700여 기업들이사용중이다.

인도네시아 루피아 화폐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IDRT를 비롯해 야놀자, 신세계면세점 등이 참여한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 마일리지 통합서비스인 밀크(Mil.k), 종근당과메가존이 참여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HAU 등이 있다.

또한 국내 대표적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인 지식 Q&A서비스 아하, 블록체인 게임을 선도하고 있는 모스랜드 등 70여개 업체가 루니버스 기반의 상용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시리즈A투자자들은 BaaS 기술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갖는 중요성을 높이 평가하했다는 설명이다.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야놀자와 종근당은 BaaS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루니버스 DID, 포인트 등의 응용 서비스들의 고객사이자 공동 개발 파트너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그동안 국내.외 고객사들의 다양한 문제들을 함께 해결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의 진정한 가치와 잠재성을 새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블록체인클라우드 서비스 분야는 연평균 40% 가량 성장중이고 2027년 25조원 규모의 큰 시장이다"라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록체인BaaS 기업 람다256, 80억 시리즈A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