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T 대리' 마스크 착용 캠페인 실시


마스크 구매 지원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6월 한달간 '카카오 T 대리' 기사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T 대리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리운전 서비스 영역에도 안전한 위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차원이다.

대리 서비스는 승객의 차량으로 이동할 뿐 아니라, 회사에 소속된 택시 기사와는 달리, 대리 기사는 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하기 때문에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권고하는 것 외에 실질적인 방역 관리 및 지원에 한계가 있었다. 또 운수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되었지만, 대리기사는 포함되지 않았다.

카카오T 대리가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 ]
카카오T 대리가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 ]

'카카오 T 대리 마스크 착용 캠페인'은 대리기사는 물론 이용자 개개인이 방역 주체가 돼 자발적으로 예방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6월 한달 동안 카카오 T 대리 앱 내 팝업창을 통해 진행되며, 대리기사의 경우 캠페인 참여에 동의해야만 운행할 수 있다.

캠페인 확산을 위해 오는 7일까지 일주일 동안, 카카오 T 대리 기사를 대상으로 마스크 구매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회 이상 운행을 완료하면 선착순 5만 명에게 1인당 5천 원 상당의 포인트를 증정한다. 포인트는 현금화가 가능해 마스크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카카오 T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와 기사 모두가 최대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적 조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T 대리' 마스크 착용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