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석열 "윤미향·정의연 의혹, 신속하고 철저히 수사하라" 지시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과 정의기억연대(이하 정의연)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히 수사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총장은 정의연 등이 정부 보조금을 받은 만큼, 여러 의혹들에 대해 철저히 수사할 것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30일부터 현역 국회의원이 되는 윤 당선인은 불체포특권으로 회기 중 국회 동의 없이 체포·구금되지 않는 특권을 갖게 된다.

윤석열 검찰총장. [조성우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 [조성우 기자]

윤 당선인은 현재 '안성 쉼터 고가매입 의혹'을 비롯해 횡령, 사기, 기부금품법 위반,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고발당한 상태다. 시민단체가 윤 당선자와 정의연을 상대로 제기한 고발건은 총 8건이다.

정의연 관련 의혹에 대해 수사에 나선 서울서부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최지석)는 지난 20, 21일 이틀에 걸쳐 정의연과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이하 정대협) 사무실, 마포 쉼터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지난 14일 사건을 배당받고 6일 만에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검찰은 기부금 내역 등 압수수색한 자료를 바탕으로 정의연과 정대협의 기부금과 후원금이 투명하게 쓰였는지, 개인적 이득을 취했는지 등 횡령과 배임죄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석열 "윤미향·정의연 의혹, 신속하고 철저히 수사하라" 지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