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이슨캐피탈 소액주주연대, 최대주주 지분 의결권행사금지가처분 신청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메이슨캐피탈 소액주주연대는 최대주주 측 지분에 대한 의결권행사금지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액주주연대는 최대주주 제이디글로벌에셋조합의 특수관계인 디케이알인베스트먼트의 보유지분 270만주에 대해 의결권행사금지가처분을 신청했다.

주주연대는 디케이알인베스트먼트가 보유 지분을 2018년 6월 최모씨에서 담보로 제공했지만 이를 공시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

이와 함께 최대주주 제이디글로벌에셋조합의 대표조합원인 제이디홀딩스의 윤석준 대표와 박철현 디케이알인베스트먼트 대표에 대한 고발장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접수했다.

디케이알인베스트먼트는 보유주식 1천100만주를 2017년 신한캐피탈에 700만주, 2019년 남양저축은행에 400만주를 담보로 제공했지만 이런 사실을 지난해 12월에 와서야 공시해 자본시장법 147조를 위반했다는 게 주주연대 측 주장이다.

주주연대 법률자문 정병원 법무법인 지우 대표변호사는 "윤 대표는 단순한 지연공시로 주장할 수 있지만 자본시장법 147조에 규정된 보고기간을 지키지 않으면 그 자체로 미공시"라고 지적했다.

주주연대 관계자는 "최대주주 측의 위법 사항이 더 있는 것으로 확인될 경우 추가로 검찰에 고발하겠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이슨캐피탈 소액주주연대, 최대주주 지분 의결권행사금지가처분 신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