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유튜버 김성회,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용 IT기기 후원


세이브더칠드런 통해 1천만원 상당 기기 45세대 아동에게 전달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유튜버인 김성회 크리에이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저소득가정의 아동을 돕기 위해 1천만원 상당의 교육용 IT 기기를 기부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후원은 교육용 IT 기기의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 45세대의 아동들에게 전해졌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온라인 원격 수업을 준비하기 어려운 국내 저소득 아동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태블릿 PC와 헤드셋, 블루투스 키보드, 메모리카드 및 학용품 등을 지원했다.

후원에 나선 김성회 크리에이터는 전직 게임 개발자이자 OGN '더 테스터', '트러블메이커' 등에 출연하며 게임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는 47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성회의 G식백과'의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김성회 유튜버 크리에이터(오른쪽)가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1천만원 상당의 교육용 IT 기기를 후원했다.
김성회 유튜버 크리에이터(오른쪽)가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1천만원 상당의 교육용 IT 기기를 후원했다.

김성회 크리에이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과 아이들에게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성원을 돌려드리고 싶어 기부를 결정했다"며 "기부한 태블릿 PC로 아이들 누구나 평등하게 교육을 잘 받기를 희망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여가 생활도 잘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보경 세이브더칠드런 모금사업본부장은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면서 교육청의 스마트기기 무상 대여 기준(중위소득 50% 이하)에 해당하지 않거나 스마트기기의 접근성이 낮은 조부모 가정과 다자녀 가정 등 여러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아이들이 있다"며 "학습에 소외 받는 아이들이 없길 바람과 동시에 기부를 결정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성회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 유튜버 김성회,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용 IT기기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