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평양냉면·밤 빵 달인…펑고달인 놀라운 타격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25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평양냉면 달인, 펑고 달인, 밤 빵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서울 마포구의 평양냉면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날 은둔식달 잠행단은 마포구의 한 냉면집을 찾아간다. 이른 더위에 도망간 입맛을 잡아준다는 이 집의 평양냉면은 이미 동네에서 여름철 별미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생활의달인' 평양냉면 [SBS]

외진 곳에 위치한 이곳에서 만난 평양냉면은 메밀면의 탱탱하고 쫄깃함과 풍미 깊은 육수를 자랑한다. 입소문만으로 수많은 단골의 발걸음을 이끌 수 있었던 평양냉면의 비법은 무엇일까.

◆ 펑고 달인 남원호 씨

보고도 믿기 힘든 묘기에 가까운 타격. 프로야구 선수 출신 남원호(37세/경력 25년) 달인은 10년째 코치 생활을 하며 펑고를 쳐왔다.

'생활의달인' 펑고 달인 남원호 씨 [SBS]

펑고란 야수의 수비 연습을 위해 타자가 스스로 공을 공중으로 던졌다가 배트로 친 타구를 말하는 야구의 수비 훈련 방법이다. 공의 방향은 물론 속도까지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남원호 달인의 섬세한 기술은 25년 동안 야구를 통해 쌓아온 경험의 결과이다.

◆ 서울 서초구의 밤 빵 달인

촉촉한 식빵 안에 달콤한 밤이 가득하다. 서울 서초구에는 30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베이커리가 있다. 방배동 터줏대감 빵집으로 불리는 이곳에서는 밤이 아낌없이 들어간 밤 빵을 맛볼 수 있다.

'생활의달인' 밤 빵 달인 [SBS]

달인 김영길(57세/경력 36년) 씨는 모든 빵을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발효액종 효모를 사용해 29시간 숙성시켜 만든다. 촉촉함과 달콤함, 모두를 잡은 밤 빵의 비법을 만나본다.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기자 uma82@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