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CK 스프링, 일평균 463만명 시청…"비대면 장점 살렸다"


일 평균 순 시청자, 전년比 13.4% 증가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일평균 순 시청자 수가 463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e스포츠의 장점을 LCK가 효과적으로 활용했다는 평가다.

LoL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월 5일부터 4월 25일까지 진행된 '2020 LCK 스프링'의 방송 및 경기 기록을 18일 공개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올해 LCK 스프링은 무관중 경기 등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일평균 순 시청자 수가 13.4% 증가한 463만여 명을 기록했다.

일평균 최고 동시 시청자 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4% 상승한 82만여명을 달성했다. 이중 해외 시청자가 약 62%에 해당하는 51만여명을 차지하며 LCK의 해외 인기를 입증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프로게이머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소속된 'T1'과 LCK 스프링 개막 전부터 강력한 선수 구성으로 화제를 불러 모은 '젠지 e스포츠'의 결승전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215만여명, 평균 동시 시청자 수 약 120만명을 달성하며 눈길을 모았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 활동과 매끄러운 온라인 리그 진행 준비를 통해 이번 스플릿을 원만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비대면으로도 리그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볼 수 있었지만 그래도 선수들이 현장에서 팬들의 함성소리를 들으면서 경기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CK 스프링, 일평균 463만명 시청…"비대면 장점 살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