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한국판 뉴딜, 5G 인프라 조기구축"


광주 '오이솔루션'에서 5G 제조현장 목소리 청취 및 격려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판 뉴딜에서 강조되고 있는 5G 인프라 조기 구축을 위해 5G 관련 중소․중견기업들이 지금처럼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담당해주길 바란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8일 광주광역시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중견 5세대(5G) 이동통신 부품제조 업체인 '오이솔루션' 본사를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활발하게 운영 중인 생산라인을 참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사진=과기정통부]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사진=과기정통부]

'오이솔루션'은 5G부품 관련 대표적인 5G 강소기업으로 5G 무선기지국과 유선망 사이에서 광ㆍ전기 신호를 상호 변환하여 송수신하는 고속 '광트랜시버'를 주력으로 제조하고 있다. '광트랜시버'는 4G보다 20배 빠른 5G의 성능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필수적이다.

우리나라의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계기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각 2.5배, 160배 증가하는 등 5G 도입 이후 가장 큰 성과를 거둔 대표적인 기업이라는 게 과기정통부의 설명이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목표로 했던 이유는 5G 전후방 산업 선점을 통해 ‘오이솔루션’과 같은 강소기업을 동반 성장시키기 위함"이라고 말하며, "이를 발판으로 기업들이 해외로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한국판 뉴딜, 5G 인프라 조기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