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긴급재난지원금, KB국민카드 ARS 이용하면 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ARS·고객센터 통한 접수 시작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B국민카드는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전용 ARS(1644-8811)와 고객센터(1588-1688)를 통한 지원금 신청은 매일 오전 0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가능하며, 운영 시간 외에는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다.

 [이미지=KB국민카드]
[이미지=KB국민카드]

시행 첫날인 15일 당일은 5부제에 맞춰 출생연도 끝자리가 5와 0인 고객에 한해 전용ARS와 고객센터에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며 16일부터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용 ARS의 경우 기부금 없이 신청을 원할 경우 1번, 기부를 희망하면 2번을 누르면 된다. 기부 여부 선택 후 고객 확인, 본인인증, 정보제공 동의 과정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기부금을 포함해 신청하는 고객은 정보제공동의 후 음성 안내에 따라 일부 또는 전액 기부가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용ARS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어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채널 이용과 은행 영업점 방문 등이 어려운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지원금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고객들의 편리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사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선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가 고객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난 12일 선보인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지도' 서비스는 전날까지 약 4백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긴급재난지원금, KB국민카드 ARS 이용하면 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