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글래스, 2022년초에나 출시 가능

고해상도 디스플레이·rOS 등 탑재…아이패드 신모델 등 하반기 공급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제작중인 증강현실(AR) 헤드셋 '애플글래스'가 2022년초에나 시장에 나올 것으로 전망됐다.

대만 매체 디지타임스는 14일 애플기기의 부품 공급사들의 정보를 바탕으로 이같이 전했다.

밍치 궈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도 최근 투자보고서에서 애플글래스가 2022년초에나 출시될 것으로 예측했다.

초기형 애플글래스는 페이스북 오큘러스 퀘스트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점쳐졌다.

애플이 오큘러스 퀘스트와 비슷한 A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 [출처=페이스북]

그후 디자인은 패브릭과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오랜시간 착용을 해도 편안한 모양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애플글래스는 본체를 가볍고 슬림하게 만들기 위해 각종 컴퓨팅 처리를 아이폰에 의존하도록 설계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대신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AR 기반 정보를 선명하게 볼 수 있게 구현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글래스는 새로 제작한 리얼리티OS를 탑재하며 터치패널과 음성명령, 머리 움직임 감지 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10.8인치 아이패드와 8.5인치, 9인치 아이패드 미니를 개발하고 있다고 봤다. 이 제품들은 올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나올 예정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