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출시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1위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아시아 24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PC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앤소울'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넷마블은 출시를 앞두고 아시아 24개국에서 진행한 사전등록과 SNS 이벤트를 통해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특히 출시 전날인 13일 사전 다운로드 9시간 만에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해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지난 2018년 한국 출시 당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다음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했다.

지난 해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비롯해 구글플레이 선정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뽑힌 바 있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한국과 일본에 이어 아시아 24개국 이용자들에게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아시아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와 재미를 선사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