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니, 4K·IP 라이브·HDR 콘텐츠제작 지원 위한 솔루션 공개


고품질 콘텐츠 촬영 위한 다양한 역량 및 기술 제공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소니가 고객의 비전 실현을 위해 미디어 업계와 협력해 개발한 새로운 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제품과 솔루션은 영상 콘텐츠의 품질과 가치를 극대화하고 콘텐츠 제작사와 방송사의 운영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소니는 12일 이번 발표에서는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베니스(VENICE)' 및 풀프레임 캠코더 'FX9'의 펌웨어 업데이트와 4K HDR(High Dynamic Range) 프로페셔널 모니터로의 업그레이드가 공개했다.

더불어 새로운 미디어 분석 포털(Media Analytics Portal)과 함께 미디어 클라우드 플랫폼 Ci와 네비게이터 X(Navigator X)를 통합한 새로운 복합 자산관리 솔루션으로 Ci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협업 및 콘텐츠 관리 도구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마케팅 관계자는 "단일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배포가 줄고 크로스 플랫폼을 위한 콘텐츠 개발에 대한 요구가 창작 과정과 제작 후반부 워크플로우에 영향을 미치면서 미디어 업계도 급속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며 "소니는 미디어 업계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필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특히 최근에는 라이브 방송, 클라우드 기반의 콘텐츠 관리 및 스토리지, OTT 등의 미디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영상 콘텐츠를 최적화하고자 하는 고객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니, 4K·IP 라이브·HDR 콘텐츠제작 지원 위한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