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NN "北 김정은, 심혈관 시술 후 '중태'"…정부 관계자 "언급할 사항 없어"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심혈관 시술 후 심각한 위험에 빠진 상태라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주시하고 있다고 미국 CNN방송이 미국 관리를 인용해 보도했다.

20일(현지시간) CNN 보도에 따르면, 아직 정확히 김 위원장이 어떤 수술을 받았고, 얼마나 위중한 상태인지는 자세히 밝혀지지 않았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뉴시스]

이에 대해 대북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당국자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김정은의 건강이상을) 특별히 추정할만한 것은 보이지 않는다"며 "김정은은 최근까지도 공개 활동을 계속해왔다"고 21일 밝혔다. 통일부 측도 "공식적으로 언급할 사항은 없다"고 했다.

국방부는 김 위원장 위독설에 "북한의 전반적인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지금 질문하신 사안에 대해서는 답변 드릴 내용은 없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이날 북한 전문매체 데일리NK는 북한 내부 소식통을 인용, 김 위원장이 지난 12일 평안북도 묘향산 지구 내에 위치한 김씨 일가 전용병원 향산진료소에서 심혈관 시술을 받고 인근 향산 특각(별장)에 머물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의 시술은 평양 김만유병원의 담당 외과의사가 직접 집도했다. 더불어 조선적십자종합병원과 평양의학대학병원 소속 1호 담당의들은 줄줄이 향산진료소로 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들 중 대부분은 김 위원장의 상태가 호전돼 지난 19일 평양으로 복귀했으며 지금 향산특각에는 일부 의료진만 남아있다고 데일리NK는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NN "北 김정은, 심혈관 시술 후 '중태'"…정부 관계자 "언급할 사항 없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