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적들' 김성태·오한진, 외국 입국자 의료 지원 정책 우려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김성태 의원은 "4·15 총선, 깜깜이 선거 될 수밖에 없다"면서 "야당이 판을 더 크게 흔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오정근 회장은 "2008년 글로벌 위기 때보다 경제 충격 더 클 수도 있다"고 우려를 표한다. 오한진 교수는 "외국 입국자 의료 지원하다가 정작 우리 국민 놓칠 수도 있다"고 일침을 가한다.

28일 방송되는 TV CHOSUN 쎈 토크쇼 '강적들'에 '쓴소리 전문가' 김성태 의원과 김민전 경희대 교수, '경제계 강적'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장, '의학계 강적' 오한진 을지대병원 교수가 출연한다. 코로나19 장기전으로 겹겹이 쌓인 '코로나 發 악재'를 각계 전문가가 차근차근 짚어보는 동시에, 현 시국에 치러질 '혼란의 4·15총선' 진행 상황을 분석해본다.

'강적들' [TV조선]
'강적들' [TV조선]

한편, 코로나19로 경제가 멈춰 서자 세계 주요 국가들은 전시 경제체제를 선언하며 경기 부양을 위한 고심에 빠졌다. 일각에서는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추락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이에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1년 만에 한미 통화스와프를 체결했지만 그 효과는 미지수다. 오정근 회장은 "전문가들은 2008년도 위기보다 더 큰 충격이 올 것이라고 보고 있다"며 "2~3개월 정도 지나면 경제 기본 생태계가 붕괴할 수도 있다"고 분석한다. 김성태 의원은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보다 더 무서운 것은 실직의 전염"이라고 우려한다. 김민전 교수는 "2020년은 어쩔 수 없이 경제 침체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 사태가 끝나야 경제적인 반등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한다.

특히 정부가 코로나 사태로 가장 피해가 큰 자영업자를 지원하기로 했지만 구체적인 지원 방향이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 김성태 의원은 "추경을 통해서 재원 확보 후 지원하면 늦는다"며 "당장 지원해야 위급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다"고 단언한다. 오정근 회장도 "심사하는 과정이 두 달이 걸린다"며 "이미 망하고 나서 지원하는 꼴"이라고 꼬집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월부터 전 도민에게 10만 원씩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밝혔는데, 이에 김민전 교수는 "정치적으로 표를 얻는 데는 도움이 되겠지만, 국가적으로 좋은 정책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전 도민이 아닌 실업수당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원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한편, 코로나 정국 속 4·15 총선을 앞둔 정치권에서는 위성 정당을 둘러싸고 공분을 사고 있는데 오한진 교수는 "국민을 위한 당은 하나도 없고, 당의 이익을 위한 당뿐"이라고 직격한다. 김성태 의원은 "총선은 거의 깜깜이 선거가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야당이 불리해진 선거판을 크게 흔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28일 밤 9시 10분 TV CHOSUN 쎈 토크쇼 '강적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적들' 김성태·오한진, 외국 입국자 의료 지원 정책 우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