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총]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중장기 성장전략 정비"


기업가치·주주가치 지속 성장시킬 것…상품 중개업 신규사업목적 추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가 온라인 몰을 통한 중장기 성장전략 정비, 내부 기업문화와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지속 성장에 나서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김 대표는 27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더케이트윈타워에서 열린 매일유업 제3기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해 "지난해 국내 분유시장 축소, 경쟁 심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됐지만, 성인영양식 시장 선도와 커피, 상하목장 부문에서의 수익성 견인으로 전년 대비 좋은 실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날 주총에서 매일유업은 ▲제3기 재무제표 승인 ▲주당 800원 현금배당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매일유업이 중장기 성장전략 마련을 통한 지속 성장 의지를 밝혔다.
매일유업이 중장기 성장전략 마련을 통한 지속 성장 의지를 밝혔다.

특히 매일유업은 이날 주총에서 상품 중개업을 신규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다양한 유통망의 상품을 온라인몰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해 신규 소비자 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의 일환이다.

이와 함께 중장기 성장전략 마련을 위한 회사 내부 정비에도 착수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 및 내수 수요 위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내부 기업문화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이 주요 목표로 제시됐다.

김 대표는 "2020년 한 해는 그 어떤 해보다 더욱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임직원들의 노력과 내부 혁신을 통해 중장기 성장 전략을 정비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모두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조3천933억 원, 영업이익 85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매출은 2018년 대비 7.1%, 영업이익은 14.7% 늘어난 수치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총]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 "중장기 성장전략 정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