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롯데닷컴 "소독제 3개 사면 1개 대구·경북에 기부"

손 소독제 '쏙' 제조사 파워풀엑스와 '착한 소비' 캠페인 진행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이 파워풀엑스와 손잡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큰 피해를 입은 대구 지역 지원에 나선다.

롯데닷컴은 손 소독제 '쏙' 을 판매하는 파워풀엑스와 협업해 손소독제를 기부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롯데닷컴에서 손 소독제 '쏙' 500mL 3통 세트 상품을 구매하면 손 소독제 1 통이 대구로 자동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롯데닷컴은 '쏙'의 판매 수수료를 인하하고 광고노출을 확대해 착한 소비 캠페인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롯데이커머스가 파워풀엑스와 대구·경북지역에 손 소독제를 지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롯데이커머스]

기부된 손 소독제는 일주일 단위로 모아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의료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구입한 날로부터 3주 뒤부터는 롯데닷컴 행사페이지에서 기부처와 기부에 동참한 고객 명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참여 의미도 높였다.

한편 이번 기부 캠페인은 지난달 22일부터 파워풀엑스에 의해 시작됐다. 지금까지 총 2만 개의 손 소독제가 적립됐으며, 대구의료원과 동산의료원 등 대구·경북지역 의료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도움이 절실한 곳에 순차적으로 기부돼 왔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