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현주 "황교안, 김형오에 민경욱 공천 부탁했다고 들었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미래통합당 인천 연수을 지역구 최종 공천에서 탈락한 민현주 전 의원이 공천 잡음의 책임이 황교안 대표에게 있다는 취지의 주장을 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민현주 전 의원은 26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황 대표가 김형오 전 공관위원장에게 '이거 하나만 들어달라'며 민 의원을 간곡히 부탁했다는 말을 들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민현주 미래통합당 전 의원. [뉴시스]
민현주 미래통합당 전 의원. [뉴시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황 대표가 최고위에서 공관위 최종 결정을 통과시키지 못한 것은 황 대표 개인 의지도 있겠지만 지도부를 이겨내지 못했다"면서 "당 지도부가 강성 친박(박근혜)으로 구성돼 있다 보니 황 대표가 한계를 보인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당 공천을 통해 친박이 물갈이 된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초반 공천과정에선 김 전 공관위원장이 굉장히 잘 진행을 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 부분만 놓고 보면 친박몰락이 맞다고 했다"고 답했다.

다만 민 전 의원은 "공천이 진행되면서 친박 교체율이 점점 높아지고 황 대표는 종로에서 선거구에서 지지율이 많이 떨어지고, 대선후보 지지율도 한 자릿수까지 떨어질 정도의 결과가 나오자 위기의식을 느낀 게 아닌가 싶다"며 "이대로 진행된다면 황 대표나 친박 지도부, 친박 의원들의 향후 행보에서 굉장히 불리할 것이라는 판단 아래 공천과정 중반 이후부터 지금과 같은 분위기로 변화됐다"고 지적했다.

민 전 의원은 또 "최고위가 권한도 없이 네 곳을 전격 취소한다거나 후보 교체를 한다거나 후보등록 첫날 ARS 집 전화로 여론조사를 실시하는 무리한 방법을 택했다"면서 "이는 선거 이후 친박과 황교안 대표 체제를 어떻게든 고수하겠다는 마지막 발악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황교안 대표는 민 전 의원의 이같은 주장에 "공정한 공천이 될 수 있게 노력했고 혁신 공천이 될 수 있게 노력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황 대표는 "여러 의견들이 곳곳에서 나오기도 했지만 방향은 분명하다. 그리고 그 과정을 지켜내가기 위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일부 공천 번복 논란에 대해 "잘못된, 국민들이 수용하기 어려운 (공관위의) 결정에 대한 지적들이 있었다"며 "이 부분에 대해 최종적으로 정리할 필요가 있어 당대표로서 정리를 한 부분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에게 좀더 매끄럽고 보기 좋은 공천이 되도록 노력했지만 그런 점이 생긴 것은 다소 유감이다"라면서 "문재인 정권 심판을 위한 총선 승리를 향해 법에 따른 모든 것을 다하고 대표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현주 "황교안, 김형오에 민경욱 공천 부탁했다고 들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