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 이달 27일 개관


안산 신흥주거타운 초지역세권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588가구 일반분양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대우건설이 안산 단원구 일대에 신규분양 단지를 선보인다.

대우건설은 오는 27일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830-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0개동, 전용면적 49~84㎡ 1천714가구 규모이다.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588가구를 일반분양하며, 평균 분양가는 3.3㎡당 1천400만원대다.

단지는 인근에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펜타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우선 지하철 4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초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소사역까지 20분대, 사당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강남, 구로, 시청 등 중심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야경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야경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에도 수인선 초지역(예정), 신안산선 초지역(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원~인천을 연결하는 수인선의 경우 현재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과 2단계 인천~송도 구간이 개통됐으며, 3단계인 한양대역~수원 구간이 오는 8월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운영되면 환승없이 경기도 수원이나 인천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며, 수원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신안산선은 경기 시흥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까지 44.7㎞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현재 착공 중이며,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한양대~여의도 구간이 기존 100분대에서 25분대로 줄어들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여기에 KTX 초지역 개통에 따른 호재도 예정돼 있다. 인천발 KTX는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해 초지역과 추후 개통할 어천역(예정)을 지나는 고속철도 운행 노선으로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부산역까지 약 2시간 40분, 광주송정역까지 약 2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진다.

이외에도 지하철 4호선 안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서안산IC와 남안산IC가 가까워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이 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가 들어서는 초지역 일대는 최근 재건축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며 안산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안산시청 자료를 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초지역 인근에는 11개 구역에서 1만 2천여 가구의 신규 단지가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했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여기에 브랜드 프리미엄도 더해질 전망이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대우건설은 안산시에 17개 단지, 2만796가구(컨소시엄 포함)를 공급했다. 이는 안산시 전체 공급단지 11만9천215가구 중 약 17.4%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형성돼 있는 셈이다. 특히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지난 2017년 3월 안산 라프리모가 분양한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조정대상지역인 안산시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보유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다.

대우건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견본주택을 온라인으로 오픈한다. 특별·일반공급 당첨자 대상 계약체결시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운영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도 1071-10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사이버 견본주택 이달 27일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