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으로 놀아요"


TJ커뮤니케이션과 다양한 동요를 부를 수 있는 키즈 노래방 출시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실내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핑크퐁 노래방'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TV 기가지니 서비스를 선보인다.

KT(회장 황창규)는 AI TV 기가지니에서 핑크퐁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와 이름을 불러주는 '짝꿍' 그리고 '생일 축하'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TJ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선보이는 '핑크퐁 노래방'은 아이들이 집에서 말로 편하게 핑크퐁 동요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어린이 전용 노래방 서비스다.

신나는 핑크퐁 영상 외에도 노래 중간에 랜덤으로 체조 영상이 나와 노래와 율동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핑크퐁 노래방은 별도 선곡을 하지 않아도 30분간 랜덤으로 노래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30분 랜덤노래방'과 동요 음원과 반주가 순차적으로 재생돼 아이가 먼저 노래를 배우고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배우기' 기능도 제공한다.

핑크퐁 노래를 포함해 인기동요 100곡, 인기가요 40곡이 마련됐고 매주 2곡 이상 신곡을 추가할 예정이다.

가정에서 KT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이용하는 모습. [출처=KT]
가정에서 KT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이용하는 모습. [출처=KT]

짝꿍은 기가지니 어린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기가지니가 아이 이름을 부르며 다정한 말투로 말을 걸어주는 기능이다.

서비스를 실행하면 기가지니가 "○○아, 흥부와놀부(도서명) 책이 준비됐어. 내가 책 읽어줄게" "○○야, 보고 싶은 책 제목이나 번호를 말해줘"와 같이 이름을 호명하며 아이와 대화하듯 말한다.

기가지니에서 ▲소리동화 ▲동화오디오북 ▲핑크퐁 따라말하기 ▲핑크퐁 이야기극장 ▲핑크퐁 칭찬하기 등 키즈 전용 서비스에서 짝꿍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가지니 앱을 통해 어린이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생일 축하는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생일 축하해줘" "지니야, 오늘 생일이야"와 같이 말하면 미리 등록된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며 생일을 축하해주는 서비스다. 화면에 나타난 생일 케이크의 초를 '후' 불면 꺼진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는 "최근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나들이를 삼가는 육아 가정이 늘어났다"며 "KT 기가지니의 다양한 키즈 서비스로 아이들이 집에서 놀면서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으로 놀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