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극 ‘렁스’ 5월 개막…김동완·이동하·성두섭·이진희·곽선영 출연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연극열전8’의 첫 번째 작품인 연극 ‘렁스’가 5월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연극열전은 김동완과 이동하, 성두섭, 이진희, 곽선영이 ‘렁스’ 한국 초연에 출연한다고 23일 밝혔다.

연극 ‘렁스’ 티저 포스터. [연극열전]
연극 ‘렁스’ 티저 포스터. [연극열전]

2011년 미국 워싱턴 초연 이후 10년 가까이 미국·영국·캐나다·스위스·벨기에·슬로베니아·필리핀·홍콩·아일랜드 등 전 세계에서 공연되고 있다.

매사에 진지하고 사려 깊게 고민하고, 적어도 좋은 의도를 가지고 행동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진 커플이 등장하는 2인극이다.

이들은 평생에 걸쳐 각자의 감정과 아이를 갖는 것,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세계, 나아가 우리가 사는 지구에 대해, 또는 적어도 좋은 의도를 갖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대화를 이어간다.

‘생명 탄생’이라는 축복의 순간조차 그 선택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민하는 두 사람의 인생과 긴 시간을 돌아 마침내 만나는 사랑을 통해 개인의 선택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과 그 어떤 상황에도 결국은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시의성 강한 메시지와 함께 한 연인이 겪어내는 장대한 시간과 고민을 무대장치·조명·의상 등 미장센의 사용을 최대한 절제한 채 두 배우가 주고받는 연기와 감정, 호흡으로 일생에 걸친 희로애락을 파노라마처럼 펼쳐낸다.

연극 ‘렁스’ 출연배우. [연극열전]
연극 ‘렁스’ 출연배우. [연극열전]

이진희와 곽선영은 좋은 사람이 돼야 한다는 신념으로 인생의 거대한 순간조차 갈등하고 부딪히며 성장하는 ‘여자’로 출연한다.

연극 ‘오만과 편견’, 음악극 ‘태일’,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으로 다양한 공연 장르에서 섬세한 연출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박소영 연출이 참여한다.

‘렁스’는 5월 9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개막해 7월 5일까지 관객과 만난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극 ‘렁스’ 5월 개막…김동완·이동하·성두섭·이진희·곽선영 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