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벚꽃 개학' 추가 연기 가능성은?…유은혜 "'코로나19' 고려해 탄력 조정"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유치원·초중고교 및 특수학교의 개학을 오는 4월 6일로 2주간 더 연장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추가로 연기될 가능성도 나오고 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고려해 휴업과 개학 방식을 탄력적으로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장관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3차 코로나19 대응 당·정·청회의에서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상황에서 교육부는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성우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성우 기자]

우선 4월 2일에는 서울시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예정됐지만 6일 개학하게 되면 연기를 해야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되면 4월 28일로 예정된 경기도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도 연기될 가능성이 있다.

이에 대해 유 장관은 "대입 일정도 실현 가능한 조정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장관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줄고 있지만 소규모 집단감염이 계속되고 있고 유아·청소년 확진자 수가 증가했다"며 "질병관리본부와 전문가들은 학교가 지역사회의 주요 감염원이 될 우려가 있고 학생에서 시작해 가정으로 사회적 전파될 우려가 높다고 한다"고 개학을 4월로 연기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학습을 지원하고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인터넷통신비 등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추가 휴업기간 동안 긴급돌봄 교실을 예정대로 운영하고 돌봄전담교사를 확충해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운영을 내실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교 방역도 꼼꼼히 챙길 것"이라며 "개학 전 학교에 보건용 마스크를 비축하고 교실 책상 재배치와 급식환경 개선 등 세심히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추경을 활용해 아이가 등원하지 않음에도 유치원 수업료를 납부하는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겠다"고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벚꽃 개학' 추가 연기 가능성은?…유은혜 "'코로나19' 고려해 탄력 조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