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업계, 봄맞이 이벤트 '활짝'


컴투스·넥슨·한빛·넷마블·선데이토즈 등 다양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따뜻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게임업계가 다양한 봄맞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게임 속 세상에서라도 대신 봄을 즐겨보자.

1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최근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봄맞이 몬스터 신규 형상변환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신규 형상변환은 3월을 맞아 따뜻한 봄의 시작을 게임 속에서도 느껴볼 수 있도록 봄꽃을 테마로 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봄맞이 콘셉트로 마련됐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먼저 신규 형상변환 5종 중 하나로 강인한 여전사인 헬레이디는 순백의 백합꽃을 입은 듯한 '현혹의 백합 헬레이디'로 변신했다.

드라이어드와 마법궁사는 '봄날의 벚꽃 드라이어드'와 '청아한 만리화 마법궁사'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으며, 이외 정열의 장미 마법 검사', "천년 여우 드루이드' 등도 추가됐다.

컴투스는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워 e스포츠의 기반인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아레나'의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월드 아레나의 몬스터 메뉴에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해 월드 아레나에서 자주 사용하는 몬스터를 최상단에 등록하고 전투에 손쉽게 불러올 수 있도록 했으며, 전용 룬 관리 메뉴에서 추가 비용 없이 장착된 룬을 해제할 수 있도록 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에 따사로운 봄을 담은 '꽃길 페스티벌'을 업데이트하고, 한정 '굿즈(상품)'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이벤트 에피소드로 업데이트한 '마지막 벚꽃이 피는 교정'은 내달 2일까지 운영한다. 이벤트 에피소드는 '제나', '캐시', '아이리'가 이면세계로 들어가 발견한 의문의 동영상을 보며 진행되는 스토리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출석, 에피소드 클리어 등 미션을 달성해 얻은 '타임캡슐'로 에피소드에 입장할 수 있다. '아이리', '서윤' 등 여섯 캐릭터의 새학기 콘셉트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면 이벤트 아이템 '벚꽃맛 캔디'도 획득할 수 있다. '벚꽃맛 캔디'는 이벤트 전용 상점에서 스킨을 구매할 수 있는 의복 상품권,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채용계약서, 함선 제작을 위한 함선설계도면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신학기 봄소풍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 벚꽃이 피는 교정의 ACT1을 클리어하고 공식 커뮤니티에 인증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캐릭터 트럼프 카드, 보조배터리, 포토큐브를 담은 '봄소풍 패키지'를 제공한다.

아울러 '따스한 봄날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규 출시된 봄 스킨을 착용한 캐릭터를 증강현실(AR) 카메라로 촬영해 공식 커뮤니티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뽑인 50명에게 '봄 스킨 마우스 장패드'를 지급한다.

이벤트 아이템 '타임캡슐' 5개 사용, '벚꽃맛 캔디' 90개 사용 등 미션 달성에 따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스타벅스 조각 케이크' 등을 선물하는 '봄날엔 커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운터 사이드 [사진=넥슨]
카운터 사이드 [사진=넥슨]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온라인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오는 19일까지 봄맞이 코스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랭크 미션과 필드 사냥을 통해 '일리시아 스쿨룩 원단'을 획득하고 이를 교환해 원하는 캐릭터의 스쿨룩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봄 시즌에 맞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새로움을 주기 위한 이벤트들도 잇따라 마련되고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오는 26일까지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에서 봄맞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최고 인기 맵인 '신의 맵'에서 인기를 끌었던 '뮤즈', '소피' 등 총 6종의 전설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펼치는 '탑골랭킹전'이 그 주인공이다.

이용자들은 매일 2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탑골랭킹전' 에 참여하면 소피, 레무스 등 레전드 캐릭터들의 리뉴얼 버전을 무료 획득할 수 있다. 일정 기간 게임에 접속만해도 '신규 주사위' 및 '영광의 빛', '보석 상자' 등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동시에 연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은 봄을 맞아 모바일게임 애니팡3, 애니팡2, 애니팡 사천성 3종에 게임를 재화 증정하는 팀 플레이 기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니팡3는 17일까지 10명이 한 그룹이 되어 만든 특수 블록 포인트로 순위 경쟁을 펼치는 '팡타스틱 퍼레이드'와 탐정 아리의 임무를 클리어하면 한정판 캐릭터를 선물하는 '아리의 탐정 사무소' 이벤트를 실시한다.

애니팡2는 같은 기간 퍼즐 플레이로 만든 케이크 포인트로 순위를 가리는 '애니의 베이커리'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후 24일까지는 주사위를 굴려 획득한 장미꽃으로 승부를 정하는 '이상한 나라의 애니'를 진행한다. 이들 이벤트는 순위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하트와 게임 머니,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애니팡 사천성도 17일까지 10명이 팀을 이뤄 와플을 만드는 '핑키의 와플가게' 등의 이벤트를 연다. 이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만들며 경쟁하는 '핑키의 요리대결' 이벤트를 24일까지 이어간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업계, 봄맞이 이벤트 '활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