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후계구도 신호탄 쏜 최신원 회장…장남 SK렌터카 등기이사로


24일 주총서 장남 최성환 기획실장 등기이사 선임…경영권 승계작업 본격화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의 장남인 최성환 SK네트웍스 기획실장이 자회사 SK렌터카 등기이사에 오른다. 최 실장의 경영보폭이 커지면서 3세 경영으로의 경영권 승계가 본격화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온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SK렌터카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오는 24일 열릴 정기주주총회에서 최 실장을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기타비상무이사는 회사 경영에 직접 관여하진 않지만 특수관계인으로서 회사의 주요 결정에 참여한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사진=SK네트웍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사진=SK네트웍스]

최 실장은 1981년생으로 런던 비즈니스 스쿨 MBA를 거쳐 2009년 SKC 전략기획실 과장으로 입사했다. 이후 SK(주) 사업지원담당, 글로벌사업개발실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해부터는 SK네트웍스에서 전략기획실장과 SK(주) BM혁신실 임원을 겸직하며 SK 3세 중 가장 먼저 경영에 참여했다.

SK네트웍스는 최근 렌털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재편을 진행 중이다. 최 실장이 SK렌터카 등기이사에 오른 만큼 최 실장의 영향력은 커질 전망이다. 아버지인 최신원 회장의 나이가 적지 않은 만큼 최 실장이 경영 실력을 조기에 입증해 후계구도를 구축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후계구도 신호탄 쏜 최신원 회장…장남 SK렌터카 등기이사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