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대구 환자 수용 거절 아니다…경증환자 집단수용 어렵다는 것"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구 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의 경기도 수용 요청을 거절했다는 내용은 "오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재명 지사는 27일 오후 자신의 SNS에 "(코로나19) 중증환자용 음압병실은 얼마든지 수용하겠다"면서 "다만 요청한 경증환자 대규모 집단 수용은 곤란하니 대안을 마련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처

그러면서 "안전한 음압병실에 중증환자 수용을 거절할 만큼 경기도가 매몰차지는 않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현재 경기도엔 대구·경북에서 온 코로나 19 중증 확진자가 명지병원과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각각 1명씩 치료를 받고 있다.

그는 "대구시장께서 도에 요청한 것은 도의료원이나 성남의료원을 통째로 비워 수백 명의 경증환자를 수용해 달라는 것이었다"면서 "대량의 경증 감염환자를 원격지로 집단 이동하는 것은 확산 저지라는 의료적 측면에서 부적당하고 도심 의료원에 타 지역 환자를 대규모 수용할 경우 도민 반발을 감당할 수 없고, 더 큰 혼란과 위험을 초래한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그래서 대구의 일반 경증환자를 도로 전원시키고, 그 병원에 코로나19 환자를 수용하자는 대안을 제시했다"면서 "오늘 경기도를 방문한 행정안전부 장관께 같은 말씀을 또 드렸다"고 전했다.

이어 "이미 해왔던 대로 어느 지역이든 중증환자는 음압병실 역량이 허용하는 한 계속 경기도가 수용할 것"이라며 "내 고향 대구경북의 빠른 수습을 기원하고 응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6일 이재명 지사는 SNS에 "경기도에 대구 확진자 수용 요청…정말 어렵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대구의 어려움을 모르는 바 아니지만, 대구 코로나 확진자를 경기도의료원 등에 수용하는 문제는 정말로 어려운 주제"라며 "정부에 대구의 민간병원의 일반 환자를 내보내 대구에 코로나 환자용 병원을 확보하고 일반 환자를 경기도로 옮기는 방법을 제안했다"고 밝힌 바 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대구 환자 수용 거절 아니다…경증환자 집단수용 어렵다는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