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내년 상반기 ARM칩 탑재 맥나오나?


5나노미터 공정 애플칩 채용…내년 첫 맥제품 출시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인텔칩 대신 자체 제작한 ARM칩을 탑재한 맥제품을 내년 상반기에 내놓을 전망이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밍치 궈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는 최근 투자 보고서에서 애플이 2021년 상반기에 독자칩을 탑재한 맥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애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ARM 기술을 토대로 한 독자칩을 채용하고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인텔칩을 사용하고 있다.

그는 앞으로 12~18개월안에 애플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성능 애플칩을 내놓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 맥용 칩은 인텔칩의 공급지연으로 인한 신제품 출시 중단을 피할 수 있고 배터리 수명의 연장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애플이 내년 상반기에 인텔칩 대신 ARM칩 탑재 맥을 내놓을 전망이다 [출처=애플]
애플이 내년 상반기에 인텔칩 대신 ARM칩 탑재 맥을 내놓을 전망이다 [출처=애플]

다만 CPU의 교체로 그동안 맥에서 구동했던 앱들이 새롭게 개발된 애플칩에서도 제대로 구현될지가 관건이다.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맥용 ARM칩을 최첨단 5나노미터 공정으로 생산할 것으로 봤다. 5나노미터 공정은 칩을 더욱 정밀하고 작게 만들어 고성능칩에도 불구하고 전력 소모량이 이전모델보다 훨씬 적다.

애플은 이 칩을 올해 나올 아이패드 신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애플이 이 5나노미터칩을 올 하반기에 나올 5G 아이폰과 미니LED 아이패드 모델에 탑재하고 맥제품은 내년 상반기에 채용할 것으로 예측했다.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부품 공급사들이 애플 제품 생산을 최우선적으로 하고 있어 코로나19의 여파에도 애플의 5나노미터칩 생산에 차질이 거의 없을 것으로 봤다.

반면 애플의 경쟁사들은 이로 인해 제품생산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내년 상반기 ARM칩 탑재 맥나오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