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식품, 105억원 규모 음식물자원시설 위탁운영 계약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제과제빵 및 친환경사업 전문회사인 서울식품공업이 경기도 수원시와 음식물자원화시설 위탁운영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총 105억4천390만원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14.9%다. 서울식품은 오는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총 5년간 수원시 음식물자원화시설 운영을 맡게 된다.

서울식품은 지난 2006년 수원시 음식물자원화시설 설비 구축 이후로, 이번 수주까지 재계약 체결에 지속적으로 성공하며 해당 시설을 운영해 왔다. 재계약을 통해 고정적인 수입 확보뿐만 아니라 홍보와 영업 활동, 운영 방법 등 관련 노하우의 지속 축적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꾸준히 이어진 재계약으로 서울식품 환경사업의 높은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다"며 "위탁운영 계약은 실제 수행 중에 발생하는 수리비 등이 추가 매출로 잡히기 때문에 실제 매출액은 계약금액을 넘어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기준 수원시 음식물자원화시설 위탁운영에 대한 추가 매출은 약 35억원으로 확인됐다. 회사는 이번 수원시 위탁운영 사업 수주에 따라 올해 환경사업 매출이 이미 지난해 환경사업 매출의 약 89.76%까지 확보된 상태라고 강조했다.

서성훈 서울식품 대표이사는 "운영 중인 수원시 음식물자원화시설은 KOICA(한국국제협력단) 견학 등으로 국내외 여러 나라에게 소개되고 있다"며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설 수주와 함께, 음식물 쓰레기 위 수탁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식품, 105억원 규모 음식물자원시설 위탁운영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