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무보고] 윤종원 기업은행장, 낙하산 논란에 "성과로 보여줄 것"


김성원 의원 "경제수석 당시 한국 경제 좋지 않았다" 지적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낙하산 논란'에 대해 성과로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야당 의원들이 윤 행장의 출신을 문제 삼으며 '낙하산'이라 지적하자 에둘러 답한 것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0년 업무보고'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20일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0년 업무보고'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서상혁 기자]
20일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0년 업무보고'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서상혁 기자]

이날 야당 의원들은 윤 행장의 선임 배경을 지적하고 나섰다. 윤 행장은 지난 2018년 6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을 맡았었다. 이로 인해 취임 이전부터 '낙하산 인사'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 실제 기업은행 노조는 윤 행장을 낙하산 인사로 규정하며 한 달 간 출근 저지 운동을 펴기도 했다.

김성원 미래통합당 의원은 이날 윤 행장에게 "청와대 경제수석 당시 한국 경제가 좋지 않았음에도 은행장에 취임했다"라며 "본인은 낙하산이라고 안 하지만, 민주당 원내대표가 낙하산이라고 사과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본인이 낙하산 인사라고 생각하나"라고 물었다.

이에 윤 행장은 "낙하산이 외부에서 왔냐 내부에서 왔냐를 기준으로 정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며 "현재 노조와 잘 협력하고 있으며 (논란에 대해선) 성과로 말씀드리겠다"고 답했다.

김 의원이 기업은행에 오게 된 이유를 재차 묻자 윤 행장은 "한국의 산업구조가 바뀌는 과정에서 중소기업의 역할은 크며, 중소기업이 살아야 전체 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그 과정에서 기업은행의 역할은 매우 크다"라고 밝혔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무보고] 윤종원 기업은행장, 낙하산 논란에 "성과로 보여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