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확산에 공기청정기 판매량 급증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서 공기청정기 판매 전년比 120% 늘어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코로나19' 확산에 환절기 미세먼지 이슈 등으로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G마켓, 옥션의 스마일배송을 통한 공기청정기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일 저녁 6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이베이코리아 전담 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은 최근 수요가 높은 공기청정기를 중심으로 주방·생활·이미용 등 소형 가전부터 대형 가전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공기청정기가 판매 상위를 모두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일배송 디지털가구 빅세일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2019년형'은 G마켓, 옥션에서 총 4억5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위닉스 마스터 공기청정기'와 '공기청정기 타워Q' 등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에도 발뮤다 공기청정기 신제품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 화이트'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배송 위닉스 공기청정기 [사진=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위닉스 공기청정기 [사진=이베이코리아]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 '발뮤다 더 토스터 화이트' 등 특가로 마련한 주방 소형가전과 에어프라이어도 인기몰이 중이다.

냉장고, 세탁기 등 전문설치가 필요한 대형 가전도 스마일배송을 통해 주문한 다음 날 안전하게 배송, 설치가 기능해졌다. 현재 'LG전자 통돌이 일반세탁기 16kg', 'LG전자 디오스 냉장고' 등이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LG전자의 가전 외에도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송승환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사업실장은 "신학기와 결혼, 이사철을 맞아 대형 가전부터 생활, 주방가전까지 각종 디지털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추세"라며 "특히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압도적인 양상을 띠면서 익일 배송 받을 수 있는 스마일배송을 통한 주문량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확산에 공기청정기 판매량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