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엠게임 2019년 실적 급등…간판 온라인 게임이 견인


2019년 영업이익 73억원…전년比 101% 증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19년 연간 매출 377억원, 영업이익 73억원, 당기순이익 89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9%, 영업이익 101%, 당기순이익 251% 상승한 수치다.

2019년 4분기의 경우 매출 120억원, 영업이익 37억원, 당기순이익 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58%, 336%, 1만3천570% 상승했다.

회사 측은 2019년 주요 온라인 게임들의 해외 선전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이 광군제, 춘절 이벤트와 같은 시즌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인기를 끌었다.

북미와 터키 지역의 경우 '나이트 온라인'이 지난해 1월 신서버 오픈 후 줄곧 제 2의 전성기라 할 만큼 매출과 동시접속자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엠게임은 2020년 지난해 실적을 견인한 온라인 게임의 해외 성과가 국내에서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 전략을 펼치면서 IP 기반 모바일 게임 자체 개발 및 외부 제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3종 이상의 모바일 게임을 발굴해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자체 개발 중인 온라인 메카닉 3인칭 슈팅게임 '프로젝트X'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하반기 스팀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또한 오는 3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일부 개정과 상반기 스포츠 베팅 게임 출시로 웹보드 게임의 매출 상승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열혈강호 온라인을 계승한 기대작 '진열혈강호'의 국내 및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방치형 RPG '귀혼 포 클레이튼'과 '프린세스메이커 포 클레이튼'은 상반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020년에도 주력 온라인 게임이 해외에서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고 이에 따라 더 나은 조건으로 재계약을 성사시켜 상향 평준화된 해외 매출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기에 온라인 게임들의 국내 서비스 강화, 웹보드 게임의 규제 완화 효과로 인해 확대된 안정적 매출을 기반으로 신규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 매출 등을 더해 지난해를 뛰어 넘는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게임 2019년 실적 급등…간판 온라인 게임이 견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