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정부 "대구 봉쇄, 검토한 바 없어…위기경보 격상 이르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다수 발생한 대구시를 봉쇄하거나 이동 중지를 명령하는 방안 등은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에 현장대응팀을 즉시 파견했고, 정부 방역체계 내에서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노홍인 중앙사고수습본부 총괄책임관은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관련 브리핑에서 "정부가 (환자 발생에 대해) 역학적으로 파악하고 있어서 관리가 충분히 가능하고 대응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DB]

그러면서 "방역체계 안에서 접촉자 수가 파악된 상황이라 단지 그 숫자만 가지고 '경계'에서 '심각'으로 위기 경보 격상을 논하기에는 이르다"고 덧붙였다.

노 총괄책임관은 "하루에 진행할 수 있는 (바이러스) 진단검사 물량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며 "앞서 사례정의 제5판에서 의사 소견에 따라 감염이 의심되는 사람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선제적인 조치로 이해할 수 있다"고 했다.

방역당국은 오는 2월 말까지 하루에 소화할 수 있는 검사 물량으로 1만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발생한 신규 확진환자는 15명이다. 이중 13명이 대구 및 경북지역에서 발생했다. 그중 11명은 31번 환자(61·여)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11명 중 10명은 31번 환자와 동일한 신천지교회를 다녔다. 다른 1명은 병원 내 접촉이 이뤄졌다. 나머지 2명은 당국이 역학적 연관성을 확인 중이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정부 "대구 봉쇄, 검토한 바 없어…위기경보 격상 이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