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덕대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퇴교식' 열려…고교 2학년 24명 수료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인덕대학교가 지난달 3일 ‘2019학년도 전문대 연계 고교 2학년 직업교육 위탁과정 퇴교식’을 진행했다.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퇴교식에는 2019학년도 전문대학 연계 고교 2학년 직업교육 위탁과정 바리스타 & 바텐더 과정에 참여한 학생 24명을 비롯해 총 책임을 맡은 정용해 교수와 김협 교수, 노태정 교수, 이미숙 교수, 강지원 교수, 김현영 교수 등 총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덕대의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퇴교식'에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덕대학교]
인덕대의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퇴교식'에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덕대학교]

한 학기동안 성실히 과정을 이수한 김현민 학생을 비롯한 23명의 수료생을 환송하고 우수 수료생을 시상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성적우수상에는 송지원양이, 공로상에는 박예은양과 길정현군이, 표창장은 조형석·장성준·박재영군이 선정됐다.

이병열 인덕대 평생교육원장은 “전문대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2~3학년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적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인덕대학교는 앞으로도 본질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문대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교육부와 교육청의 주관 및 지원으로 일반고·자율고 학생들에게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방법으로 대학 진학의 길을 열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덕대학교의 ‘바리스타&바텐더 과정’은 전문대학의 우수한 인적 및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양질의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설됐다.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의 내실을 다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덕대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퇴교식' 열려…고교 2학년 24명 수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