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TX A노선 파주 운정 '주목'…'운정신도시 라피아노' 분양 순항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올해 역시 교통 호재가 부동산 시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낙후돼 있거나 저평가된 지역을 수면 위로 한 번에 끌어올리는 변수로 교통망 확충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서울 중심권을 경유하는 철도라면 수혜 효과가 더욱 크다. 풍부한 일자리부터 인프라까지 생활 반경을 보다 넓게 누리는 데다 서울 집값을 이기지 못하고 탈서울하는 수요의 활발한 유입이 뚜렷한 시세 상승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가장 기대감이 높은 철도 사업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다. 현재 A, B, C노선이 계획돼 있으며 수도권 외곽부터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직선화 연결한다. 일반 지하철보다 3~4배 빠른 속도로 운행돼 극심한 수도권 교통난의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가 높다.

파주 운정신도시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도 GTX에 있다. 파주 운정은 서울역, 삼성역을 경유해 동탄까지 이어지는 A노선의 시발점으로, 2017년 말 착공식을 시작으로 본격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역세권을 중심으로 상승세가 뚜렷한데 GTX A노선 운정역 인근으로 알려진 ‘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 전용 59.98㎡는 1년 새 4천만 원이 넘게 올라 지난해 12월 3억 9,900만 원에 거래 완료됐고 올해 7월 준공되는 운정신도시 아이파크의 경우 분양가보다 최소 1억 원의 웃돈이 붙어 분양권이 팔렸다. 비교적 역과 거리가 있는 해솔마을7단지 롯데캐슬은 시세에 큰 변동이 없었다.

파주 운정신도시에 분양하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투시도 [알비디케이]
파주 운정신도시에 분양하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투시도 [알비디케이]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도보로 GTX A노선 운정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을 갖췄다. 3단지의 경우 운정역(예정)과 직선거리 700m로 인접하며 1, 2단지는 3호선 연장의 운정호수공원역(가칭, 예정)이 주변에 자리할 계획이다. 2023년 GTX A노선이 개통하면 서울역 10분대, 삼성역 20분대 등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 주변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파주출판문화단지과 같은 다양한 쇼핑문화시설과 운정다목적체육관, 한울도서관 등이 자리해 있으며 산내초·산내중·운정고가 도보에 위치한 학세권이라 자녀가 있는 가정의 높은 만족도도 기대된다.

전 가구의 면적은 전용 84㎡로 동일하며 타입별로 테라스와 정원, 다락(로프트), 옥상(루프톱) 등 서비스 공간(17~26㎡)을 제공해 보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 층고는 최대 2.45m로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 ‘라곰 라운지’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 연습장, 게스트 하우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입주민 사생활은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를 도입해 철통같이 보호한다. 현재 주차 관제 시스템, 폐쇄회로(CC)TV 등이 계획돼 있고 외단열 시공 벽체, 3중 시스템 창호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갖춰 에너지 절약에도 힘썼다. 해당 단지는 이 같은 우수한 상품성으로 '2019년 미래건축문화대상' 단독주택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일부 잔여 세대 마감에 임박한 상태로, 파주시 야당동에 견본주택을 개관 중이다.

김세희 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TX A노선 파주 운정 '주목'…'운정신도시 라피아노' 분양 순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