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美 통신망 설계 기업 인수…시장공략 강화


5G·4G LTE 망설계·최적화 전문기업 텔레월드 솔루션즈 인수계약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삼성전자는 미국 5G·4G LTE 망설계·최적화 전문기업 텔레월드 솔루션즈(TeleWorld Solutions)와 인수계약(Agreement)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미국을 포함한 북미 이동통신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전략적 투자를 통한 글로벌 이동통신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2002년 설립된 텔레월드 솔루션즈는 미국 대형 이동통신사업자, 케이블 방송사 등에 망설계·최적화·필드테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량의 필드데이터 바탕의 네트워크 검증분석 자동화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실내외 기지국 최적 위치 선정, 무선신호 간섭원 추출, 기지국 셀(Cell) 설계 등에 소요되는 시간을 기존 대비 50%에서 최대 90%까지 절감한다.

삼성전자는 인수 완료 이후에도 텔레월드 솔루션즈의 현 경영진이 사업을 운영하도록 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5G 상용화가 본격화되면서 600~800MHz 저대역, 2.5~4.9GHz 중대역, 24~39GHz 초고주파수대역 등 이동통신에 활용되는 주파수와 기지국이 다양해지고, 망구조가 복잡해짐에 따라 효율적인 망설계·최적화 기술이 5G 커버리지 확보의 핵심 역량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전경훈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이동통신 선도시장인 미국에서 기술과 사업 역량을 인정받아 버라이즌, AT&T, 스프린트 등에 5G·4G 통신장비를 공급하고 있다"며 "텔레월드 솔루션즈의 전문인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사 시너지를 극대화해, 2020년 북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美 통신망 설계 기업 인수…시장공략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