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초등 한국사 공부, 흥미부터 잡아야"…천재교육 ‘밀크티’ 스토리텔링 콘텐츠 선봬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사회 과목에서는 초등역사 내용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게 된다. 특히 이 시기에는 고조선부터 많은 내용을 한 학기에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여느 때보다 더 많은 시간과 정성을 투자해야 한다. 이때 잡아 놓은 흐름은 길게는 수능 한국사 점수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한국사 공부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도 많다. 생소한 단어와 각 나라별 특징을 무작정 외운다고만 생각하면 쉽게 지루해하고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바로 흥미를 잡아주는 것이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모든 학생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한국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역사공부가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초등 한국사 공부를 잘 활용한다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밀크T 한국사는 이러한 점을 활용해 ‘스토리텔링 한국사’ 콘텐츠를 선보였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한국사 개념도 초등인강 밀크티 콘텐츠 속 캐릭터와 함께 역사 속 사건을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하도록 전체 스토리를 구성했다. 중요한 개념은 역사전공 선생님의 심화 강의를 통해 기본 개념부터 심화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그 밖에 퀴즈를 풀어보며 초등한국사 개념을 파악할 수 있고, 학습한 내용을 정리노트로 한 눈에 살펴보며 마무리하게 된다. 자연스럽게 학교 초등역사 과목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단원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도 가능하다.

초등학교 역사공부에 강한 초등인강 천재교육 밀크T초등은 현재 10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포털사이트 검색 시 다채로운 초등한국사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초등 한국사 공부, 흥미부터 잡아야"…천재교육 ‘밀크티’ 스토리텔링 콘텐츠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