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포르쉐가 만든 스타워즈 전투기 '페가수스'


스타워즈9 개봉관서 공개…152cm 초정밀 축소 모형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슈퍼카 제조사 포르쉐가 이번에 영화사 루카스필름과 손잡고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우주 비행전투기를 제작해 주목을 받고 있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포르쉐는 최근 루카스필름 디자이너들과 함께 스타워즈 우주비행전투기 '트리-윙S-91x 페가수스'를 길이 152cm 초정밀 축소모델로 만들고 있다.

이 페가수스 전투기는 이달 20일 미국 LA에서 개봉하는 '스타워즈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영화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포르쉐와 루카스필름이 공동 제작한 스타워즈전투기 '페가수스' [출처=포르쉐]
포르쉐와 루카스필름이 공동 제작한 스타워즈전투기 '페가수스' [출처=포르쉐]

페가수스 전투기는 이 영화에 실제로 나오진 않는다. 이 전투기는 스타워즈 영화에 출연하기보다 오히려 영화 프로모션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공동작품은 포르쉐 911을 만든 슈퍼카 제조사인 포르쉐가 실물처럼 섬세하기 디자인하여 우주 전투기를 보는 것 같다.

포르쉐 디자이너는 이 3인용 전투기 조종실을 설계하는데 인간공학을 바탕으로 하여 안락함을 최상으로 하는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조종실의 굴절덮개나 조명이 전투기보다 전투 잠수함에 가까워 보인다.

가격은 별도로 발표하지 않았지만 초정밀로 섬세하게 만들어져 기존 중고 코렐리안 YT-1300 화물수송기보다 더 고가에 거래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포르쉐가 만든 스타워즈 전투기 '페가수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