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新스트리밍 미디어 기기 공개


개발자용 안드로이드TV…안드로이드10으로 업데이트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구글이 안드로이드TV 플랫폼을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스트리밍 미디어 기기를 선보였다.

안드로이드 센트럴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구글은 안드로이드TV를 내년부터 최신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10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TV 사용자는 이 업데이트로 새로운 TLS3.1 표준 규격을 적용해 암호화한 사용자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관하고 이를 더욱 빠르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이 개발자용 스트리밍 미디어 기기 ADT-3를 선보였다 [출처=구글]
구글이 개발자용 스트리밍 미디어 기기 ADT-3를 선보였다 [출처=구글]

또한 구글은 이날 개발자용 스트리밍 미디어 기기인 ADT-3을 함께 공개했다. 개발자는 이 기기를 사용해 각종 안드로이드TV용 앱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

ADT-3 미디어 기기는 ARM 코어텍스 A53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쿼드코어 프로세스와 2GB 램을 장착하고 있다. HDMI2.1 포트를 통해 1초당 60프레임으로 4K HDR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이 미디어 기기는 개발자용 기기로 공급돼 향후 컨슈머 제품으로 나올지 확실치 않다. 이전버전 ADT-2도 상용화 제품이 아직까지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다만 구글의 기술 로드맵 일정에 따르면 구글은 2020년 구글 클라우드 게임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스마트홈 기기겸 안드로이드TV 박스를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매체들은 ADT-3이 내년에 나올 차세대 안드로이드TV로 점치고 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新스트리밍 미디어 기기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