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C현대산업개발, 창원 '신월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지난 7일 조합원 총회에서 참석자 중 92% 지지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창원 신월2구역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9일 신월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에 따르면 지난 7일 신월동 토월중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시공자 선정 총회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을 시공사로 확정했다. 이날 총회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약 92%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앞서 조합은 연이은 유찰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HDC현대산업개발이 수의계약 방식으로 참여의사를 밝히며 급물살을 타게 됐다.

신월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신월동 90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3층 ,12개동, 1천566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공사비는 3천291억 원이며, 오는 2022년 3월 착공해 2024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창원 신월2구역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창원 신월2구역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사업지는 창원시의 중심지역으로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 입지다. 경남도청과 창원시청, 상남상업지구, 창원중앙역, 용지호수공원 등의 생활인프라가 반경 2㎞ 이내에 위치하는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서울 대흥·성원·동진빌라를 시작으로 서울 방화6구역과 경기 안양 신한아파트 등 도시재생부문에서 4개 단지, 약 7천800억원 규모의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C현대산업개발, 창원 '신월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