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 연말 홈파티 필수용품 선봬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세븐일레븐, 연말 홈파티 필수용품 선봬

세븐일레븐이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맞아 케이크, 밀키트, 와인 등 다양한 연말 파티 필수템들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먼저 크리스마스 파티를 더욱 의미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루시카토'를 비롯한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케이크 라인업을 꾸렸다. 또 나뚜루, 하겐다즈 등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8종과 홍콩 마약쿠키로 불리는 '홍콩제니쿠키'도 론칭했다.

또 소시지 플래터 등 연말 파티 야식으로 인기가 높은 메뉴로 구성된 파티 세트3종도 선보였으며, 홈파티 맞춤형 밀키트 상품과 중저가 와인 15종도 새롭게 도입했다. 이와 함께 연말 자녀 선물용으로 겨울왕국2 캐릭터들을 활용한 레고, 드레스 등 완구류와 여성 주얼리 3종도 택배 전용 상품으로 출시했다.

◆CJ올리브영, 한국 SCM 산업대상 유통부문 대상 수상

CJ올리브영이 제18회 '한국 SCM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유통부문 대상을 동시 수상했다.

[사진=CJ올리브영]

한국 SCM 산업대상은 공급망 관리 시스템(SCM, Supply Chain Management)의 확산과 정착을 고취하기 위해 성공적인 업적을 이룬 기업과 개인에게 한국 SCM학회가 주는 상이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올리브영은 국내 직매입 유통업계 최초로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수요 예측 시스템을 구축, 국내 유통업계 SCM 패러다임을 선도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 2014년 이후 수상 기업이 없었던 유통부문에서의 5년 만의 수상과 더불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까지 2관왕에 올라 의미를 더했다.

◆쌤소나이트 레드, '토이즈' 캐리어 출시 기념 프로모션 전개

쌤소나이트 레드가 '토이즈(TOiiS)' 캐리어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12월 전국 메가박스 주요 7개 지점에서 특별 전시를 선보임과 함께 총 100명에게 기내용 사이즈 캐리어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쌤소나이트 레드는 크리스마스 테마 아래 12월 주요 메가박스 7개 지점에서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먼저 메가박스 코엑스점과 메가박스 고양스타필드점에서는 '토이즈 C' 제품을 높이 약 2m로 제작한 '자이언트 토이즈’ 캐리어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메가박스 강남점, 성수점, 영통점, 상암점 및 송도점에는 '토이즈' 캐리어를 가까이 볼 수 있는 전시존이 마련된다

전시존에서는 크리스마스 소원을 작성하여 응모함에 넣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기내용 사이즈 '토이즈'가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특별 전시가 열리는 7개 메가박스 지점에서 모두 진행되며, 오는 25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상품으로 제공되는 '토이즈' 기내용 사이즈의 컬러는 랜덤으로 증정되며 당첨자에게는 31일에 개별적으로 당첨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케라시스, '케라시스 데빌스 퍼퓸 에디션' 첫 선

애경산업 케라시스가 케라시스 퍼퓸 출시 7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진한 향을 담은 '케라시스 데빌스 퍼퓸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애경산업]

케라시스 데빌스 퍼퓸 에디션은 중독성 강한 듯한 향기가 가장 큰 특징이다. 최근 소비자들이 잦은 펌, 염색 등으로 손상된 모발을 관리하면서도 장시간 좋은 향을 풍길 수 있는 헤어 용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고농축 모링가 오일과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진한 향을 담았다.

케라시스 데빌스 퍼퓸 에디션은 소비자 선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플라워 오일 함유해 달콤하고 매혹적인 꽃 향이 느껴지는 케라시스 미드나잇 판타지 퍼퓸 샴푸&린스 ▲다마스크 로즈 오일을 담아 화려한 꽃 향을 느낄 수 있는 케라시스 고저스 머스크 퍼퓸 샴푸&린스 등 6종으로 구성됐으며, G마켓과 옥션 등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다.

◆도미노피자,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이벤트 전개

도미노피자가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5일까지 겨울 신제품 미트미트미트피자(L)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피자(L) 중 하나와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된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이벤트 상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산학협력 통해 키즈 교육 콘텐츠 '업그레이드'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일 CJ제일제당센터에서 한양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2019 링크플러스(LINC+) 융합형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열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이번 경진대회는 CJ프레시웨이와 한양여대가 맺은 산학협력 활동의 일환이다.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를 통해 식품산업 전문 인재를 육성함과 함께 CJ프레시웨이 키즈 교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한양여대 식품영양과, 사회복지보육과, 산업디자인과 학부생 5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만 3~5세를 위한 식품안전·영양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지난 한 학기 동안 직접 연구, 설계, 디자인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날 선보인 결과물은 현장 적용 가능성에 대한 최종 검토를 거쳐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채소학교, 쿠킹클래스 등의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KT&G복지재단, 베트남 교육환경 개선 나서

KT&G복지재단이 베트남의 낙후된 농촌 지역에서 교육·보건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한다.

KT&G복지재단은 속짱성 등 베트남 농촌 지역 초등학교 2개소와 보건소 1개소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환경 개선에 나섰다. 지난 5월부터 초등학교에 신축 건물을 제공하고 노후 시설을 보수했으며, 7월에는 대학생 봉사단을 파견해 화장실 공사, 교육 봉사 등 각종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인근 께딴 초등학교와 빈안마을 보건소의 환경 개선사업도 진행한다. KT&G복지재단은 이들 시설에 오는 2020년 5월까지 께딴 초등학교에 교실 4칸과 화장실 4칸을 신축할 예정이다. 또 보건소에는 1개 동과 화장실을 신축해 위생 상태를 개선할 계획이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크리스마스·연말연시 패키지 2종 론칭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12월 페스티브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2가지 패키지를 론칭한다.

[사진=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먼저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시그너처 패키지 '로맨틱 크리스마스 파티 패키지'를 발표한다. 이 패키지는 1층에 위치한 델마르에서 12월 24일에 선보이는 로맨틱 크리스마스 파티 2인 임장권을 포함한 패키지다. 신나는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로맨틱 크리스마스 파티는 화려하게 꾸며진 크리스마스 장식과 흥겨운 캐롤와 매직쇼에 어울리는 스페셜 스테이크 코스 요리와 무제한 와인으로 특별하고 럭셔리한 파티를 경험할 수 있다.

연말을 위한 '뉴 이어 이브 카운트다운 파티 패키지'는 분위기 있는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2019 카운트다운 파티는 호텔 1층 델마르에서 오는 31일 밤 8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파티에서는 제야의 종소리가 스크린으로 중계되며, 전문 MC가 진행하는 카운트다운 및 경품추첨 행사를 무제한 생맥주와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