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코리아, 충청권 2019 독서문화캠프 성공적으로 개최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독서문화캠프(부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나나랜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캠프는 ㈜다른코리아가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충청, 세종, 대전권역에 거주하는 사회적 배려 대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총 3회차에 걸쳐 1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에게 책으로만 읽는 독서가 아닌 사람과 경험, 영상, 음악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독서를 통해 나의 가치관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열린 이번 캠프는 사람 책 프로그램, 꿈 시나리오 만들기, 나를 표현해봐요 등 학생들의 오감을 활용한 독서와 더불어 지역의 요소를 활용한 공주 백제문화제, 제민천 탐방 등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다른코리아, 2019 독서문화캠프 활동

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독서 및 문화에 대해 공부하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경험을 쌓아갔다.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박 2일 동안 맛있는 음식, 재미있는 체험들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등의 반응과 함께 “다음번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캠프를 운영한 ㈜다른코리아의 김진한 대표는 “우리는 간과하고 지나갈 수 있는 청소년 시기에 나만의 가치관을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과 경험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렇기에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좋은 어른들을 만나며 지역의 축제와 도시 재생의 장소를 직접 보는 활동 등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알아보고 독서를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독서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사업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